2017년 9월 15일 금요일

버드 사용기

버드는 크게 드립팁 , 파이렉스경통 , 꼬깔 , 베이스 그리고 510용커넥터로 나뉩니다.

베이스에 뚫려있는 2개의 구멍은 공기유입구멍입니다. 카이푼 라이트처럼 베이스 옆구리에

공기유입구가 있습니다. 양산버전에서는 홀구경혹은 갯수도 바뀔수있다고합니다.




그리고 로터스랑 같이 하이브리드로 조립되면 파지시 매우작은 크기라서 공기유입구멍을

손바닥등으로 막혀지게되는현상이 생기는데 유입구 를 둘러가며 파여져 있어서


어느정도 완전막혀서 내부코일부가 타거나 흡입이안되는 현상을 막아주기도합니다.

베이스 윗쪽 양쪽으로는 홀이 두개있는데 내부메이드후 경통이 씌여졌을때 액상이 유입되고

유입된액상만큼 공기방울이 빠지는 통로이기도합니다.




카이푼같은 경우에는 베이스정중앙에 흡입시 유입되는 에어홀이 있지만

Bud 같은경우는 (+) 접지부 내부에서 공기가유입됩니다.



510형 커넥터를 조립한상태에서도 (+)극은 탄성있게움직입니다.

마치 맥시1453이나 2043카토 같이 말이죠..

모드기기에 따라 탑캡의 (+)극 조절에대한 에로사항에 편의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조립후 액상은 탑캡전용드립팁을 제거후에 뾰족공병등으로 주입하게되어있습니다.

카이푼처럼 바디에 전용 액상주입구가 없는것이 조금 단점입니다.




내부 다지기가 제대로 안되었다거나 액상소모를 덜했는 상태이거나 액상주입시

너무많은 시간을 지체한다던지 하면 탑캡을 닫을때 압력으로 인해 공기유입홀로



액상이 조금 새어나올수도있습니다.

처음사용시에는 조금적응이 되지않았는데 한달여 사용하면서 처음 프로토타입을 받은

날과 이튿날 빼고는 재메이드없이 액상주입후 누수없이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bud의 드립팁은 전용드립팁이라  내부꼬깔과 스크류식으로 물리게되어있습니다.

체결되면 파이렉스가 이탈되지않도록 잡아주는역할을하기때문인데요


드립팁 조립분해과정에서 꼬깔이 같이 돌거나 하는일은

없습니다. 드립팁의 고무링으로 적당한텐션을 유지하고 내부압력까지 잡아주기때문에

꼬깔이 풀릴염려는 없습니다.